생활정보

[리쥬란 힐러] 의 모든 것 - 효과, 부작용, 비용

qeenbee 2023. 8. 27. 08:30
반응형

리쥬란힐러 총정리
리쥬란힐러 효과, 비용 총정리

 

 

이제 나이가 드니까 모공이 늘어지고 잔주름이 생겨서 피부과 시술을 알아보았는데요,

시술 종류가 너무 많아서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하나씩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제일 먼저 피부과 시술이라고 하면 가장 많이 보이는 시술이 리쥬란힐러인 것 같아요.

그래서 리쥬란힐러 먼저 탈탈 털어 볼 생각으로 키보드를 잡았습니다ㅎㅎ

 

 

리쥬란 힐러란?

연어의 DNA에서 추출한 성분을 주사제로 피부에 주입해 피부 속 환경을 개선해 주는 스킨부스터 시술이에요.

그래서 '연어주사'와 같은 걸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연어주사는 피부 재생 효과가 있긴 하지만 사실은 치료 목적으로 개발된 주사입니다.

리쥬란힐러는 미용 목적으로 개발된 것이라 구성성분이 조금 다르고,

미용 효과는 리쥬란 힐러가 훨씬 큽니다.

 

 

효과

콜라겐 합성을 도와서 피부의 '재생 능력' 자체를 향상합니다.

손상된 피부 내부를 개선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줍니다.

 

그래서 구체적으로 어떤 사람이 효과를 볼 수 있는 걸까요?

 

-얼굴에 잔주름이 있는 사람 o

-피부결이 매끄럽지 않은 사람 o

-홍조가 있는 사람 o

-속건조 있는 사람 o

-피부톤이 칙칙한 사람 o

 

-모공이 늘어진 사람 x

-피부의 탄력이 떨어진 사람 x

-기미 등의 색소 문제가 있는 사람 x

 

리쥬란 힐러의 효과에 대해서 찾아보면 모공과 피부 탄력에 좋다는 글이 있는데요, 이는 진피층에 콜라겐 촉진으로 조금의 좋은 영향은 있을 수 있지만 그 효과는 미미하다고 합니다.

이미 모공이 늘어날 만큼의 피지량과 탄력이라면 리쥬란만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색소 문제에 대해서도 리쥬란이 멜라닌색소를 직접적으로 타격하는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실질적인 치료 효과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진피 환경이 색소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는 있다고 해요.

 

 

장점

연어의 DNA는 사람의 DNA와 성분이 흡사해서 인체에 안전하다고 합니다.

식약처로부터 안정성도 인증받았다고 해요.

그래서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뭐든 안전한 게 최고!

 

그리고 열에도 강해서 열을 이용한 다른 시술(고주파, 초음파 등)과 병행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 주사 너무 아파요. 그래서 저는 병행이 가능하다고 해도 과연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ㅎㅎ

 

 

단점

너무 아파서 고통스럽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수면 마취 하는 곳도 많이 보이네요.

여담이지만 아픈 시술이라면 포텐자, 울쎄라, 리쥬란힐러 정도 생각나네요. 

내가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현타가 심하게 오는 시술입니다.

 

 

시술 시간

15분 이내, 마취 포함 1시간 이내

 

 

회복 기간

이틀째엔 화장으로 가려진다는 사람도 있고, 4일째까지 많이 티 나는 사람도 있어요.

아무튼 길어도 4일 정도 지나면 화장으로 가려지는 것 같네요.

주사 자국이 완전히 사라지려면 1주일 정도 걸립니다.

 

 

시술 주기

한 달 간격으로 3-4번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2회 차까지는 시술 간격을 지켜주는 것이 좋으며, 그 이후는 간격을 조절해도 된다고 하네요.

 

 

유지 기간

3회 시술 시 6개월이라고 합니다.

 

 

주의 사항 

병원에서 이야기하는 주의사항은 시술 부위를 되도록 만지지 말고, 2주 동안은 사우나와 찜질방 등에 가지 말라고 해요.

제가 피부과 시술들을 받으면서 느낀 게 피부과 시술을 받고는 최대한 얼굴에 열이 오르지 않도록, 얼굴이 시원해지도록 해 주는 게 좋더라고요.

재생 크림, 선크림 좋은 걸로 꼭 발라주고요.

시술 후 욕심에 다니던 헬스를 그대로 다녔더니 홍조가 더 심해진 경우도 있었어요.

곧 가을이고 헬스 기간이 다 끝나가는데, 지금이 참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음주, 흡연도 자제하시는 게 좋은데요, 저는 둘 다 잘 안 해서 구체적인 이유는 모르지만 피부과에서 하지 말라면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비용

인터넷에 최저가를 찾아보니 2cc에 25-30만 원 정도인 것 같아요.

1cc에 얼마 이렇게도 광고를 하던데, 최소 2cc 용량은 맞아야 하니 가격 잘 알아보시길 바라요.

원료 자체가 단가가 좀 센 편이래요. 그래서 너무 저렴한 곳도 꺼려지긴 하네요.

 

 

그 외

새로운 고민이 인디언주름인데요, 아쉽지만 이 정도 깊은 주름은 리쥬란힐러로는 개선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예전에 팔자주름과 인디언주름에 필러를 맞았을 때 만족감이 컸기 때문에, 스킨부스터 시술 이후에 필러를 맞으려고 해요.

그리고 여러 병원에서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는다는 분인데,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많이 났다는 블로그 글을 봤어요.

실제로 정확히 진피층에 주사를 놓아서 엠보싱이 생기도록 해야 효과가 있고, 다른 부위에 시술 시 주사제가 소실되면 효과가 없습니다. 시술자에 따라서 멍만 들고 효과를 못 볼 수도 있어요.

이게 얼마나 아픈데.. 내 돈과 고생이 무로 돌아가면 안 되겠지요? 피부과 선택 시 의사 선생님 프로필이나 시술 리뷰들도 찾아보고 병원을 결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제 블로그의 글은 제가 잊지 않으려고 정리해 두는 용도라 의학적인 소견이나 추천이 아니에요.

참고용으로만 생각해 주시고, 자세한 상담은 피부과와 해주세요^^

 

 

 

 

 

 

 

#리쥬란힐러 #리쥬란힐러비용 #리쥬란힐러아픈가요

반응형